한국 축구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어요. 😔
뉴닉
@newneek•읽음 38
28일(한국시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 32강 진출에 실패했어요. K조 최종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이 콩고민주공화국에 1대 3으로 지면서 한국의 탈락이 최종 확정된 건데요. 한국 축구가 월드컵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한 건 2018년 러시아 대회 이후 8년 만이에요.
이번에 무슨 일이 있었어? ⚽
이번 북중미 월드컵은 각 조 1~2위 24팀과 조 3위 중 상위 8팀이 32강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방식이에요. 한국은 조별리그를 K조 3위로 마쳤지만, '각 조 3위 팀 중 상위 8개국' 합류에 실패했어요. 앞서 남아프리카공화국과의 경기에서 패배한 것도 결정적이었고요. 콩고민주공화국은 우즈베키스탄을 3대 1로 꺾으며 승점 4점으로 조 3위를 차지해 32강에 올랐어요.
방송가도 타격을 피하기 어렵게 됐어? 📺
월드컵 중계권을 확보한 JTBC와 KBS도 타격을 피하기 어렵게 됐어요. 두 방송사는 대회 개막 전 한국전 3경기 광고를 총 365억 원어치 완판하며 순항하는 듯했는데요. 32강 진출이 좌절되면서 앞으로 한국전이 없는 남은 경기에서 광고를 얼마나 팔 수 있을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