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가 삼성그룹 초기업노조를 탈퇴하고 독자 노선으로 전환했어요. 🏭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가 삼성그룹 초기업노조를 탈퇴하고 독자 노선으로 전환했어요. 🏭

뉴닉
@newneek
읽음 6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의 창립 멤버였던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가 28일 독자 노선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어요. 조합원 투표에서 96.5%라는 압도적인 찬성으로 조직 형태 변경 안건이 가결된 건데요. 지난해 말부터 임금·단체협약(임단협) 교섭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삼성 계열사들과 함께 움직이는 것보다 기업별 노조 체제가 실익이 크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돼요.

이번에 무슨 일이 있었어? 🗳️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는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조직 형태 변경과 규약 개정 등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어요. 투표권이 있는 조합원 4005명 중 2479명이 참여했고, 그중 2392명(96.5%)이 찬성표를 던졌다고. 안건 가결 조건은 조합원 과반 투표에 투표자 3분의 2 이상 찬성이었는데, 이를 훌쩍 넘긴 거예요.

왜 탈퇴를 결정했어? 💼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는 현재 임금 인상과 인사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준법 투쟁을 진행 중이에요. 지난해 말부터 임단협 교섭이 길어지는 상황에서, 삼성 계열사들과 공동 대응하는 초기업 노조 체제보다 기업별로 독립해서 움직이는 게 더 실익이 크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돼요.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는 이번 결정으로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에서 탈퇴해 독자 노선으로 전환하게 됐어요.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이 아티클 얼마나 유익했나요?

관련 태그

🔮오늘의 행운 메시지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