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가 문체부 'K-푸드로드' 1호 사업지로 선정돼 송정맛길을 미식 특화거리로 조성해요. 🍽️

경북 구미시가 문체부 'K-푸드로드' 1호 사업지로 선정돼 송정맛길을 미식 특화거리로 조성해요. 🍽️

뉴닉
@newneek
읽음 51

28일 경북 구미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6년 K-푸드로드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어요. 올해 처음 추진된 이 사업의 대상지로 구미를 포함해 전국 5곳이 뽑혔는데요. 구미시는 '송정맛길'을 중심으로 K-Food와 지역 문화를 결합한 상설 미식 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K-푸드로드 사업이 뭐야? 🗺️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처음 추진한 사업이에요. 단순한 먹거리 골목을 넘어 지역의 K-Food와 문화를 결합한 음식특화거리를 조성해 글로벌 관광지로 개발하는 게 목표예요. 이번에 전국 5곳이 대상지로 선정됐고, 경북 구미시도 그중 하나예요.

구미시는 어떻게 할 계획이야? 🍜

구미시는 '송정맛길'을 중심으로 K-Food와 지역 문화를 결합한 상설 미식 특화거리를 만들 계획이에요.

강릉도 선정됐어? 🌱

구미만 선정된 건 아니에요.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의 초당두부 관련 관광사업 계획도 이번 K-푸드로드 사업에 선정됐어요. 강릉시는 이번 선정으로 3년간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이 아티클 얼마나 유익했나요?

관련 태그

🔮오늘의 행운 메시지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