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앞바다에서 어선이 LPG 운반선과 충돌해 침몰했어요. 인도네시아 선원 2명이 실종 상태예요.

부산 기장 앞바다에서 어선이 LPG 운반선과 충돌해 침몰했어요. 인도네시아 선원 2명이 실종 상태예요.

뉴닉
@newneek
읽음 92

25일 오전 10시 10분께 부산 기장군 대변항 앞바다에서 LPG 운반선과 어선이 충돌해 어선이 전복·침몰했어요. 승선원 8명 전원이 바다에 빠졌고, 이 중 6명은 구조됐지만 인도네시아 선원 2명은 아직 실종 상태로 수색이 계속되고 있어요.

이번에 무슨 일이 일어났어?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부산 기장군 대변항 남동방 23해리(약 42.6㎞) 해상에서 992t급 LPG 운반선과 79t급 어선이 충돌했어요. 사고 충격으로 어선이 전복된 뒤 침몰하면서 승선원 8명 전원이 바다에 빠졌다고. 이 중 6명은 구조됐지만, 인도네시아 선원 2명은 현재까지 실종 상태로 수색 작업이 진행 중이에요.

정부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어?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부산시, 기장군 등 관계기관에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 등 자원을 즉시 투입해 인명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하라"고 긴급 지시했어요. 또 사고 해역의 기상과 해상 상태를 면밀히 점검해 구조 과정에서 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고. 행안부는 현장상황관리관을 사고 현장에 급파해 현장 상황 관리와 관계기관 대응을 지원하도록 조치했어요.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이 아티클 얼마나 유익했나요?

관련 태그

🔮오늘의 행운 메시지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