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출범하는 중대범죄수사청 본청이 서울 을지로3가 르네스퀘어에 들어서요. 🏢
뉴닉
@newneek•읽음 26
왜 르네스퀘어야? 🏛️
준비단은 수사와 기소를 분리한다는 중수청 출범 취지에 맞춰 독립된 단독 청사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했어요. 이에 민간 임대 건물을 대상으로 접근성·보안성 등을 종합 검토하고, 청사 입지 적합성 분석과 현장 확인, 내부 검토 등을 거쳐 르네스퀘어를 최종 선정했다고.
앞으로 어떻게 돼? 📋
정부는 예비비가 확보된 만큼 사무공간 조성과 제반 시설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에요. 아울러 개청준비단은 지방청 청사 입지도 조속한 시일 내 확정할 방침이라고 밝혔어요.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