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전날 폭락을 딛고 장중 8,500선 회복을 시도하고 있어요. 📈
뉴닉
@newneek•읽음 42
이번에 무슨 일이 있었어? 📉
전날 미국 증시가 아시아 반도체주 폭락 여파로 하락 마감했어요. 그 영향으로 우리 증시도 크게 떨어졌는데, 낙폭이 컸던 만큼 이날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24일 증시 어떻게 움직이고 있어? 📈
코스피 지수는 152.95포인트(1.86%) 오른 8,356.79에 거래를 시작했어요. 이후 상승폭을 키우며 장중 한때 3~4%대까지 오르며 8,500선 회복을 시도했는데, 이후 오름폭이 조절되며 1~2%대로 내려오기도 했다고.
누가 사고 팔았어? 🔍
외국인은 순매도한 반면, 개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수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어요.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