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27년 만에 삼성전자 제치고 코스피 시총 1위에 올랐어요. 👑

SK하이닉스가 27년 만에 삼성전자 제치고 코스피 시총 1위에 올랐어요. 👑

뉴닉
@newneek
읽음 16

22일 오후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시총) 1위에 올랐어요. 27년 동안 대장주 자리를 지켜온 삼성전자가 SK하이닉스에 '왕위'를 넘겨준 건데요. 전 세계 인공지능(AI) 투자 열풍이 국내 증시 지형도까지 바꿨다는 말이 나와요.

시총 1위가 바뀐 거야? 👑

22일 장중 SK하이닉스의 시총이 사상 처음으로 삼성전자 시총을 뛰어넘었어요. 이날 오후 12시 40분 기준으로 SK하이닉스의 시총은 2090조 원, 삼성전자의 시총은 2088조 원이었다고. 단 2조 원 차이로 왕좌가 바뀐 거예요.

삼성전자가 27년이나 1위였다고? 📅

국내 증시에서 삼성전자는 지난 27년 동안 시총 1위 자리를 지켜온 대장주였어요. SK하이닉스가 그 자리를 처음으로 빼앗은 건데, 이번이 사상 첫 역전이에요.

왜 이렇게 됐어? 🤖

전 세계 AI 투자 열풍이 국내 증시의 지형도를 변화시켰다는 분석이 나와요.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이 아티클 얼마나 유익했나요?

관련 태그

🔮오늘의 행운 메시지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