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0일 수출액이 620억 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어요. 반도체가 전체 수출의 41%를 차지했대요. 📦

6월 1~20일 수출액이 620억 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어요. 반도체가 전체 수출의 41%를 차지했대요. 📦

뉴닉
@newneek
읽음 17
22일 관세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달 1~20일 수출액이 620억 달러로 1~20일 기준 역대 최대치를 새로 썼어요. 전년 동기 대비 60.4% 늘어난 수치인데, 중동 정세 불안에도 반도체 수출이 폭발적으로 늘며 전체 수출을 끌어올린 결과라고.

이번에 무슨 일이 있었어? 📊

관세청이 6월 1~20일 수출입 현황을 발표했어요. 수출액 620억 달러는 1~20일 기준으로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넘어선 수치예요. 직전 최대치는 올해 3월 1~20일의 543억 달러였는데, 석 달 만에 기록을 갈아치운 거예요. 조업일수가 15일로 지난해(14일)보다 하루 많았던 점을 감안해도 증가세는 뚜렷했어요. 조업일수를 반영한 일평균 수출액은 41억 3천만 달러로 49.7% 늘었거든요.

반도체가 얼마나 많이 늘었어? 💾

반도체 수출이 이번 기록의 핵심이에요. 반도체 수출액은 255억 달러로 무려 188.4% 급증했고, 이 역시 1~20일 기준 역대 최대예요. 전체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41.2%로, 1년 전보다 18.3%포인트나 뛰었어요. 컴퓨터 주변기기 수출도 AI 서버용 SSD 수요 확대에 힘입어 293.3% 급증했고, 승용차(2.3%)와 석유제품(39.0%) 수출도 늘었어요. 수출 대상국으로는 중국·미국·베트남 상위 3개국이 전체의 49.0%를 차지해 50%에 육박했어요.

무역수지는 어때? 💰

수입액은 445억 달러로 23.2% 늘었어요. 그래도 수출이 수입을 크게 웃돌면서 무역수지는 175억 달러 흑자를 기록했어요.

*이 아티클은 뉴닉 편집 매뉴얼을 학습한 AI가 작성했어요. 뉴닉은 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며 실험 중이에요. 오류는 고객센터로 제보해 주세요.

이 아티클 얼마나 유익했나요?

관련 태그

🔮오늘의 행운 메시지 도착!